한게임 머니상 생각보다 성공하는 것이 더 쉬운 이유

일부 게임사들이 개발과 서비스를 넘어 플랫폼 사업으로 눈을 돌리고 있다. 게임빌컴투스플랫폼(GCP)은 내부 게임 서비스 플랫폼으로 구축했던 하이브를 외부에 개저지 눈길을 끌었다면, NHN은 게임베이스를 고도화하는데 힘을 쏟는 중이다.

빅3 게임사인 엔씨소프트는 디지털 인공지능 테크닉을 결합한 엔터테인먼트 플랫폼인 유니버스를 구축하고 저명 아티스트와 K팝팬들이 활동하는 커뮤니티 공간 등을 마련해 주목을 받기도 했다.

게임사들의 플랫폼 사업 진출은 관련 시장의 주도권을 잡으면서 기존 테크닉과 게임 또는 신사업에 수익 시너지, 미래 산업 발전의 주도권을 잡기 위한 전략적 판단에 따른 것이다.

image

근래에 게임빌의 플랫폼 자회사인 게임빌컴투스플랫폼은 근래에 자체 게임 서비스 플랫폼으로 구축했던 하이브를 외부 게임사에 개방하였다.

하이브는 모바일게임 제작부터 운영까지 여러 영역에 요구되는 주요 기능들을 SDK(소프트웨어 개발 키트) 모습로 제공하는 게 특성이다.

해당 플랫폼을 이용하면 로그인 인증, 친구 초대, 광고, 푸시 알림, 팝업 알림 등 기초적인 기능부터 개발 리소스 투여가 필요한 게임 운영 도구까지 쉽고 빠르게 구현하는 것이 가능하다. 이에 게임 한게임 모바일 머니상 개발업체는 고품질 콘텐츠 개발에 좀더 주력할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이야기하였다.

그런가하면 영어, 중국어, 일본어를 함유 전 세계 50% 이상의 인구가 처방하는 주요 11개 언어를 지원한다.

근래에 유명 게임사인 밸로프와 라온누리소프트, 우가차카 7개 게임사의 7개 휴대폰 게임이 하이브 진영에 합류하기도 했다. 이 상황은 하이브가 글로벌 서비스에 특화된 것을 인정 받은 결과로 풀이된다.

실제 하이브는 문자 푸시 등 광고 플랫폼으로도 손색이 없을 정도로 고객 덩치를 키웠다. 외부에 개방한 하나의 이유다. 

하이브는 글로벌 흥행작 '서머너즈 워'와 '2021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 등 약 70여 종의 게임을 서비스하며 연간 글로벌 사용자 약 8억 명에게 마케팅 아이디어를 전달할 수 있는 여력을 갖춘 상황다. 

이후 게임빌컴투스플랫폼 측은 향후 인공지능(AI) 기술을 접목한 정보 분석 지표도 파트너사에 제공해 게임 특화 플랫폼으로 하이브의 입지를 더욱 굳힐 계획 중에 있다.

NHN은 클라우드 서비스 게임베이스(Gamebase)의 기술 및 서비스 고도화에 주력하고 있다.

NHN의 게임베이스는 게임 제작과 운영에 요구되는 종합 플랫폼으로 잘 알려졌다.

해당 플랫폼은 인증, 결제, 운영, 지표, 푸시, 점검 등의 기능과 함께 상세 운영 및 해석 지표, 기간과 장소에 구애 받지 않는 지표 및 수입 변화, 언리얼용 SDK 등을 지원한다.

특별히 스마트 다운로더를 토해 네트워크 속도가 느린 지역에서 게임 콘텐츠 다운로드를 https://www.washingtonpost.com/newssearch/?query=한게임 머니상 빠르게 받을 수 있게 돕는다. 이 기능은 게임 리소스를 압축해 멀티스레드 형태로 제공해 즉각적인 다운로드와 높은 성공률을 구현해 냈다.